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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학

경영학, 검색 광고 마케터 1급 시험 등 광고학 요점 정리 33. 광고아이디어 표현의 구체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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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광고아이디어 표현의 구체화

 

1) 광고의 창의성이란?


광고의 창의성(Advertising Creativity)은 크게 두 가지 관점
a. 제품판매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광고
→ 광고주가 선호하는 관점
b. 아이디어가 독창적인 광고
→ 광고대행사의 크리에이터들이 선호하는 관점

 

- 메시지 선정이 적절치 않거나 표현방법이 독창적이지 않은 광고는 소비자를 설득(궁극적
으로 구매유도)하기 힘들기 때문에 창의적인 광고라고 할 수 없음


2)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개발되는 과정

 

 

(1) 필요한 자료를 준비하는 단계(Preparation Stage)
▶  적절한 광고컨셉을 찾는데 필수적인 단계
▶  이 단계에서 광고인에게 가장 요구되는 것은 노력과 통찰력
→ ‘99%의 노력과 1%의 영감’-에디슨
▶  노력이 없이는 문제해결과 관련된 자료를 수집할 수 없고, 자료가 없이는 올바른 컨셉의 설정은 불가능

 

(2) 영감을 얻는 단계(Inspiration Stage)

▶  이 단계에서 중요한 것은 선입관 또는 고정관념의 배제
ex) 하이트 맥주 : ‘천연암반수로 만든 깨끗한 맛’
에이스 침대 : ‘침대는 가구가 아닙니다. 과학입니다.’
▶  창의적인 광고는 발견되기 어렵지만 일단 발견되면 평범해 보인다.


(3) 아이디어를 검증하고 보완하는 단계(Testing & Refinement Stage)
- 아이디어는 여러 각도에서 평가되고, 발견된 문제점은 보완함
- 문제점을 해결 노력 → 아이디어의 보완이나 새로운 아이디어의 발견
→ 아이디어 발전

 

(4) 발표하는 단계: 최종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설득하는 단계
▶  크리에이티브 팀 설득 → 광고주 설득 → 소비자 설득.
ex) 제품 위주의 사고에 머무르고 있는 광고주가 반대했던 아이디어가 우여곡절 끝에(또는
광고대행사의 끈질긴 노력으로) 방영되면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고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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