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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학

경영학, 검색 광고 마케터 1급 시험 등 광고학 요점 정리 23. 다이렉트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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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다이렉트 마케팅

1) 다이렉트 마케팅(Direct Marketing) 이란?


타겟 고객들의 반응이나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직접적으로 의사소통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
실행하는 과정을 의미

 

2) Direct Marketing의 종류


(1) 통신(우편)판매(direct mail) :
▶  공급업자가 광고매채(주로 우편으로 보내진 카탈로그)를 통하여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광고를 하고 고객으로부터 통신수단(전화, 팩스, 편지 등)을 통해 주문받은 상
품을 직접 또는 우편으로 배달하는 판매방식
→ 목표고객의 선정과 리스트 수집, 적절한 상품의 선정이 관건임


(2) 텔레마케팅(Telemarketing) :
▶  전화로 표적소비자에게 제품정보를 제공한 후 제품판매를 유도하거나, 고객이 TV, 라디오,
우편 등의 광고를 보고 수신자 부담 전화번호를 이용하여 주문을 하는 소매유형
-
수신텔레마케팅 : 신문이나 잡지에 광고를 낸 후 전화를 걸어온 고객을 실구매자로 연결
시키는 방법
- 발신텔레마케팅 : 기업이 구매가능성이 높은 잠재고객에게 먼저 전화를 걸어 구매를 유도
하는 방식


(3) 텔레비전마케팅(television marketing)
▶  TV광고를 통해 제품구매를 유도하는 소매방식
- 직접반응광고 방식 : TV광고를 통해 재품소개와 주문전화번호 제공
- 홈쇼핑채널 방식


(4) 온라인마케팅(on-line marketing)
▶  고객과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인터넷의 웹을 이용한 마케팅 또는 광고 방식
- 장점 : 고객에게 자세하고 다양한 상품정보를 제공하고 그들과 상호관계의 유지가 가능


(5) 방문판매
▶  영업사원을 이용한 방문판매
ex) 한국 야쿠르트, 웅진, 대교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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