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31장. 듀얼클러치 전자제어 구성
듀얼 클러치 변속기는 자동변속기처럼 편안하고 부드럽지만 때로는 레이서보다 빠른
기어변속으로 역동적인 가속성능을 가지고 있다. 부드럽게 맞물리는 기어들은 변속 충
격을 줄여 승차감을 높이며, 수동변속기처럼 동력전달 효율이 높아 연료소비까지 줄일
수 있는 첨단 변속기다. 더블 클러치 변속기 제어시스템은 노멀 “D”단 주행 외에 연비
위주의 액티브 에코와 주행성 위주의 Ds(스포츠모드) 추가 적용으로 운전자의 요구에
따라 운행 할 수 있다. 듀얼 클러치 변속기 제어시스템은 자동변속기의 입, 출력 요소와
일부 상이하나, 기본적인 개념은 동일하다.
반응형
'자동차셰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차학과, 자동차 정비 기능사 등 차의 모든것 자동차 셰시 핵심 요점 33장. 리어 액슬 (29) | 2023.06.25 |
---|---|
자동차학과, 자동차 정비 기능사 등 차의 모든것 자동차 셰시 핵심 요점 32장. 후륜구동의 추진축 (33) | 2023.06.25 |
자동차학과, 자동차 정비 기능사 등 차의 모든것 자동차 셰시 핵심 요점 30장. 듀얼클러치 주요 구성물 (36) | 2023.06.24 |
자동차학과, 자동차 정비 기능사 등 차의 모든것 자동차 셰시 핵심 요점 29장. 듀얼클러치 구조 및 원리 (37) | 2023.06.23 |
자동차학과, 자동차 정비 기능사 등 차의 모든것 자동차 셰시 핵심 요점 28장. 듀얼클러치 변속기의 개요 (32) | 2023.06.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