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학

경영학, 검색 광고 마케터 1급 시험 등 광고학 요점 정리 28. 광고의 전략적 역할 및 목표의 재정립

반응형

28. 광고의 전략적 역할 및 목표의 재정립

IMC 목표 및 전략과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광고의 역할 및 목표를 구체화하는 것


1) 광고주의 마케팅전략 및 IMC전략 검토


▶ 마케팅전략 및 IMC전략이 구체화되지 않은 경우
→ 소비자 및 경쟁자료의 수집‧분석, 환경분석, 제품분석 등의 작업을 시작


2) 자료의 추가적 수집


→ 기존의 자료를 포함한 종합적 분석을 통해 마케팅전략 및 IMC전략과 일관성 있는 광고 개발 노력

 

3) 광고의 전략적 역할 구체화


→ 시장상황 중 주요사항(key facts)을 정리


4) 광고목표의 설정


→ 광고가 해결해야 할 과제를 명확히 하는 것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