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셰시

자동차학과, 자동차 정비 기능사 등 차의 모든것 자동차 셰시 핵심 요점 57장. 동력조향장치의 형식

반응형

57장. 동력조향장치의 형식

 

동력 조향장치는 제어밸브와 파워실린더의 모양이나 배치에 따라 링키지형(linkage
type)과 일체형(integral type)으로 나누어진다.


가. 링키지 형


링키지(linkage type)형 조향 장치는 파워실린더와 제어부를 조향 링키지 중간에 설
치한 형식으로 조합형(combined type)과 분리형(separated type) 으로 구분된다.


(1) 조합형


조합형 링키지 조향 장치는 파워실린더와 제어밸브가 일체로 되어 있으며 설치장소
가 비교적 넓은 중량급 트럭이나 버스에 사용한다.

(2) 분리형


분리형 링키지 조향 장치는 파워실린더와 조정밸브가 분리되어 있는 형식이며 설치
장소가 제한된 승용자동차에 사용된다.

 

 

나. 일체형


일체형(integral type)은 파워실런더와 제어부를 조향 기어 박스 내에 설치한 형식
이며 중량급 트럭이나 승용차에 사용되고 있다. 일체형 조향 장치는 인라인 형(in-line
type) 과 오프셋 형(offset type)으로 분류된다.


(1) 인라인형


인라인형은 조향 기어 하우징과 볼 너트를 직접 동력기구로 사용한 것으로, 파워실린
더와 제어부가 조향축에 직접 연결된 형식이다

(2) 오프셋형


오프셋형은 인라인형과 달리 파워실린더를 따로 둔 형식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