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상식으로도 알아두면 좋을 당뇨 초기증상 통해 미리미리 예방하세요!

반응형



당뇨병은 지금도 치료법이 없고 완치가 불가능해서 무서운 질병인데요!

운동을 열심히하면 조금 나아질 수는 있다고 합니다!

요즘들어서 당뇨병에 대한 얘기가 자주 나오고 있어요. 그만큼 다양한 원인들로 당뇨가 발생한단 뜻인데요. 오늘은 당뇨를 미리 예방할 수 있도록 당뇨초기증상을 살펴보려고 해요. 그럼 하나 둘 천천히 알아보도록 할까요?



당뇨초기증상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우선 당뇨가 어떤 병인지 살펴볼 필요가 있어요. 당뇨는 인슐린 분비량이 부족해 몸에 제 기능이 이뤄지지 못하는 병의 일종인데요. 혈액 안에 포도당의 농도가 높아 여러 문제를 일으킨답니다.





그럼 당뇨초기증상에 대해 살펴보도록 해요. 당뇨초기증상은 크게 드러나지 않아 바로 인지하기 어려운데요. 그만큼 주의 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는 뜻이에요. 당뇨초기증상 첫 번째는 체중의 급격한 변화에요. 초기엔 살이 많이 찌다 시간이 지나고 급격하게 살이 빠지진답니다.

당뇨초기증상 두 번째는 소변에 거품이 생기는 거에요. 당뇨병에 걸리면 소변으로 단백질이 빠져나가서소변에 거품이 난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요. 보통 소변에 거품이 생기는 경우 혈당이 190이 넘기 때문에 병원에 방문해보는 것이 좋아요.



당뇨초기증상 세 번째는 지속적으로 느끼는 갈증이 있어요. 또 소변을 자주 보게 되는 것도 당뇨초기증상 중 하나인데요. 처음엔 이런 증상을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분이 많답니다. 따라서 사소한 증상 하나에도 신경 쓰는 게 중요해요.


이외에도 당뇨초기증상으론 매일 몰려오는 피로감, 시력 감소, 면역력 감소 등이 있어요. 당뇨병에 걸리면서 피곤하고 집중력이 떨어지기도 하죠. 화가 자주 나는 것 역시 당뇨의 증상 중 하나에요.


당뇨병은 보통 생활습관을 교정하며 체중 감량을 하면 이후 발생하는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또 심각하다 느끼는 경우 혈당 측정을 수시로 하면서 건강상태를 파악해야 해요. 당뇨는 무서운 병이지만 초기에 잘 예방하면 큰 걱정은 없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당뇨초기증상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들 초기증상 진단을 통해 당뇨병 예방 잘 하셨으면 좋겠어요.


※ 부족하지만 글의 내용이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셨다면, 단 1초만 부탁드려도 될까요? 로그인이 필요없는 하트♥(공감) 눌러서 블로그 운영에 힘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