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6. 광고제작과 광고효과 측정
1) 광고주 프레젠테이션
♠ 광고대행사가 광고기획서를 작성하여 광고주에게 광고제작을 승인받는 과정
♠ 광고기획서는 광고의 전략방향과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가 제시되며,
♠ 아이디어의 구체화를 위하여 TV-CF는 스토리보드, 인쇄매체는 디자인과 구도를 제시
2) 광고제작
♠ 광고의 제작은 크리에이티브 팀이 중심이 되어 진행
♠ 광고제작 완료 후 광고주가 최종집행 승인
3) 광고효과 측정
♠ 광고 집행 후 광고효과를 측정·평가
♠ 그 결과를 차기 광고캠페인 전략수립에 활용
■ 학습정리
- 광고의 탄생 과정
반응형
'광고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영학, 검색 광고 마케터 1급 등 광고학 요점 정리 8. 광고산업의 구조 (0) | 2024.05.27 |
---|---|
경영학, 검색 광고 마케터 1급 등 광고학 요점 정리 7. 광고산업의 규모 (1) | 2024.05.26 |
경영학, 검색 광고 마케터 1급 등 광고학 요점 정리 5. 광고전략의 수립 (0) | 2024.05.21 |
경영학, 검색 광고 마케터 1급 등 광고학 요점 정리 4. 마케팅전략과 IMC전략의 수립 (0) | 2024.05.18 |
경영학, 검색 광고 마케터 1급 등 광고학 요점 정리 3. 광고의 분류 (0) | 2024.05.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