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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타이어의 마모
타이어의 마모는 내부적인 요인과 외부적인 요인으로 나눌 수 있다. 내부적 요인으로 는 공기압, 고무성질 등을 들 수 있고, 외부적으로는 노면의 상태, 사용조건 등을 들 수 있다. 타이어 옆면에는 “△” 또는 “∧” 표시된 분분이 있으며 ”△” 또는 “∧” 모양의 위치에서 트레드 부분 쪽으로 이동하면 홈속에 마모한도 표시인 돌기 부분(마모한계 1.6mm)이 있다.
트레드가 마모되면 홈의 깊이가 낮아져서 배수 효과가 나쁘며 습한 도로에서는 마찰
계수가 매우 저하되고, 마찰계수의 저하로 인해제동 거리가 길어지게 된다.
트레드가 마모되면 홈의 깊이가 낮아져서 배수 효과가 나쁘며 습한 도로에서는 마찰
계수가 매우 저하되고, 마찰계수의 저하로 인해제동 거리가 길어지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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