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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4장. 볼 조인트
독립식 현가장치에서 조향 너클은 보통 볼 조인트(ball joint)를 사용하여 결합되어
있다. [그림 13-41]은 코일 스프링을 사용한 위시본 형식의 예이며, 보올 조인트는 서스
펜션 암과 조향 너클의 상하 움직임과 조향할 때의 회전 베어링의 역할을 겸하고 있다.
위시 본형의 볼 조인트는 상하를 한 쌍으로 사용하나 그 작용은 다르다. 차량의 무게를
지지하는 역할을 하는 조인트와, 단지 피벗(pivot)작용을 하는 것으로 나눈다.
(1) 마찰 조인트
하중을 지지하고 않고 단지 피벗으로 작용하는 조인트이며 [그림 13-42]의 위쪽에 사
용되는 볼조인트가 여기에 해당 된다. 이 형식의 내부에는 스프링이 들어있어 미리 하
중을 가해서 결합하여 마모가 되어도 헐거워지지 않도록 되어 있다.
(2) 웨이트 캐링 조인트
웨이트 캐링 조인트(weight carring joint)는 하중을 지지함과 동시에 피벗작용을 하는 조인트이며 하중을 인장방향으로 받는 인장형(tensiontype)과 압축방향으로 받는 압축형(compression type)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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