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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셰시

자동차학과, 자동차 정비 기능사 등 차의 모든것 자동차 셰시 핵심 요점 84장. 볼 조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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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4장. 볼 조인트

 

독립식 현가장치에서 조향 너클은 보통 볼 조인트(ball joint)를 사용하여 결합되어
있다. [그림 13-41]은 코일 스프링을 사용한 위시본 형식의 예이며, 보올 조인트는 서스
펜션 암과 조향 너클의 상하 움직임과 조향할 때의 회전 베어링의 역할을 겸하고 있다.
위시 본형의 볼 조인트는 상하를 한 쌍으로 사용하나 그 작용은 다르다. 차량의 무게를
지지하는 역할을 하는 조인트와, 단지 피벗(pivot)작용을 하는 것으로 나눈다.

(1) 마찰 조인트
하중을 지지하고 않고 단지 피벗으로 작용하는 조인트이며 [그림 13-42]의 위쪽에 사
용되는 볼조인트가 여기에 해당 된다. 이 형식의 내부에는 스프링이 들어있어 미리 하
중을 가해서 결합하여 마모가 되어도 헐거워지지 않도록 되어 있다.
(2) 웨이트 캐링 조인트
웨이트 캐링 조인트(weight carring joint)는 하중을 지지함과 동시에 피벗작용을 하
는 조인트이며 하중을 인장방향으로 받는 인장형(tensiontype)과 압축방향으로 받는 압축형(compression type)이 있다.

볼 죠인트 내부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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