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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장. 전동·유압식 동력 조향장치 시스템구성
1. 시스템구성
전동.유압식 파워스티어링의 핵심 부품은 전동모터와 펌프가 일체로 되어있는
MPU(Motor Pump Unit) 이며, 그 외의 구성은 일반 유압식 파워스티어링과 동일하다.
MPU에는 컨트롤 모듈이 함께 내장되어 있으며 컨트롤 모듈은 차속과 조향각속도를
입력받아 전동모터의 회전수를 제어함으로서 다양한 주행 조건에 적합한 최적의 조작
력을 확보한다.
2. 주요 제어
전자제어 컨트롤 유니트는 각종 센서로 부터 정보를 입력 받아 유압 펌프의 회전수
를 제어 한다. 제어된 전기 모터의 회전수는 곧 조향력의 변화를 의미한다. 전기 모터의
회전수는 조향 각속도에 비례하여 상승하고, 차속에 반비례하여 차속 증가시 감소한다.
① 시동 시
IGN ON 신호가 ECU에 입력되면 소프트웨어가 초기화되고 자기 진단 후 결함이
없을 경우는 EHPS 시스템은 운전자의 요구에 따른 조향력을 제공을 준비한다.
② 조향력 제어
차량 속도, 조향 각속도에 따라 EHPS ECU가 내부 맵값에 의해 모터 회전수를 제
어하여 최상의 조향력을 제공한다.
③ 슬립(Sleep) 제어
정차나 주행 중 조향 휠의 움직임이 없을 때를 5초 이상 감지 시 불필요한 에너지 소모를 막기 위해 모터의 회전수를 2490rpm에서 990rpm으로 하향시킨다.(조향
신호 입력 시 즉시 깨어남)
④ 모터 전류 제한
모터 전류는 설정된 온도(125℃이상)에 따라 최대 허용 전류를 제한하여 시스템
을 보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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