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가볼만한 곳

KTX 개통으로 더욱 가기 좋아진 경북 안동에서 프랑스 감성이 느껴지는 이색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낙강 물길공원을 소개드려요!

반응형

낙강물길공원

안동댐 수력발전소 입구 좌측에 위치한 낙강물길공원(구 안동폭포공원)은 주변 수자원 환경과 어울리는 숲길과 정원을 조성하여 탐방객들에게 편안한 휴식과 힐링공간을 제공을 목적으로 조성되었습니다. 안동 도심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습니다. 작은 연못을 끼고 메타세쿼이아와 전나무가 자라고 연못 위의 돌다리, 오솔길이 어우러져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냅니다. 나무 아래 곳곳의 벤치가 있어 안동시민은 물론 여행객들로 사랑 받는 휴식처입니다. 또한, 안동댐가지 에두른 산책로와 월영공원까지 이어지는 수변데크가 있어 평상시 산책코스로도 안성맞춤입니다.

'한국의 지베르니'라고 불리는 낙강물길공원은 안동 비밀의 숲이라고도 불립니다. 호수를 바라보며 즐기는 피크닉은 어느 카페 부럽지 않습니다. 곳곳에 숨어있는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면 마치 모네가 된 듯한 환상을 가져다줍니다.

경북 안동 가볼만한곳 낙강물길공원의 총면적은 약 2만6000㎡로 화가 클로드 모네가 풍경에 반해 여생의 절반을 보냈다고 알려진 마을 프랑스 ‘지베르니’와 닮았습니다. 아름다운 명화를 옮긴 듯한 자연 풍경이 인상적입니다.

고운 수련이 넓게 깔린 인공연못 위로 초록빛 무성한 나무들이 빼곡해 예쁜 데다, 하늘이 보이지 않을 만큼 숲이 무성해 한낮 더위를 피하기에 안성맞춤인 안동여행코스입니다.



특히 아치형 다리와 돌징검다리는 낙강물길공원 내에서도 손꼽히는 SNS 인생샷 명소!

숲속 쉼터를 지나 조금만 더 오르면 안동루로 오르는 계단을 만날 수 있고, 그곳에서는 안동댐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위치 : 경북 안동시 상아동 423





※ 부족하지만 글의 내용이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셨다면, 단 1초만 부탁드려도 될까요? 로그인이 필요없는 하트♥(공감) 눌러서 블로그 운영에 힘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