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가볼만한 곳

단양8경으로 유명한 충북 단양에서 가볼만한 여행코스를 추천 드립니다. 소금정공원 장미터널에서 만천하스카이워커까지 f. 여행정보

반응형

소금정공원 장미터널

 

단양여행코스로 추천하는 소금정공원은 나그네가 쉬어가던 옛 상진고개에 만든 공원입니다. 이곳은 단양 강가를 따라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어 평상시에는 주민들이 산책코스로 주로 이용하지만, 5월 중순부터 6월까지는 단양을 여행하는 많은 관광객이 이곳을 찾습니다.

그 이유는 단양고등학교부터 상진리 강변을 따라 조성된 1.2km 구간의 장미터널 때문! 5월 중순이 되면 터널을 따라 빨간 장미가 한 송이씩 피어나 단양 가볼만한곳 소금정공원 장미터널을 예쁘게 수놓습니다.

 

 

 

장미는 장미터널 안쪽 산책로와 장미터널 밖 수변 산책로에서 모두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늘이진 터널 안쪽이 햇빛을 잘 받는 바깥쪽보다 비교적 장미가 늦게 피기 때문에, 방문시기에 따라 안쪽과 바깥쪽의 장미 개화 상황이 다를 수 있습니다.

자가용을 이용한 여행의 경우 공원 내의 무료주차장에 주차하고 관람 후 원점 회귀해야 하지만, 뚜벅이 여행자의 경우는 장미터널이 끝난 후에 단양잔도길까지 걸어갈 수 있답니다!

 

주소 : 충청북도 단양군 단양읍 삼봉로 192

 

코스 2. 단양 잔도길

 

충북 가볼만한곳 남한강 암벽을 따라 굽이굽이 뻗은 잔도길에서 이국적인 풍경이 펼쳐집니다. 벼랑 따라 물줄기 위에 들어선 단양 잔도는 수려한 남한강 풍류에 아슬아슬함을 더합니다.

잔도길은 외진 산악 지대를 통과하기 위해 절벽에 구멍을 낸 후, 그 구멍에 받침대를 넣고 나무판을 놓아 만든 길을 말합니다. 단양 잔도길에서는 그동안 접근하기 어려웠던 남한강의 생태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단양 잔도길에는 혹느릅나무, 붉나무, 고욤나무, 부처손, 구절초 등 평소에는 보기 힘든 다양한 식물들이 자생하고 있는데요. 잔도길을 걸으며 식물들을 찾아보고 이름을 맞춰보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입니다.

 

일부 구간에서는 바닥이 관찰 가능한 철망으로 되어 있어 아찔함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고소공포증 등이 있어 밑이 보이는 철망 길을 지나기 어려운 분은 옆의 나무데크길을 이용하시면 된답니다. 잔도길 총 길이는 약 1.1km로 길이 끝나면 만천하스카이워크로 이어집니다.

 

주소 : 충청북도 단양군 적성면 애곡리 산18-15

 

만천하스카이워크

단양 가볼만한곳 만천하스카이워크는 수양개 선사유적지로 알려진 적성면 애곡리 일대에 있는 전망대입니다.

매표소에서 만천하스카이워크까지는 모노레일, 셔틀버스를 이용하여 오를 수 있습니다. 모노레일은 별도의 이용요금이 있으나, 셔틀버스는 무료입니다.

충북 가볼만한곳 만천하스카이워크는 나선형 데크길을 따라 상부 전망대로 오를 수 있습니다.

단양 시내를 내려다볼 수 있는 산봉우리 위에 우뚝 선 만천하스카이워크는 전망이 기막힙니다. 발아래로 남한강이 구불구불 흘러가고, 눈높이에 주변 산봉우리가 있습니다. 날씨가 맑은 날이면 소백산까지 조망할 수 있습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만천하스카이워크 전망대 입구에서 주차장까지 단번에 내려갈 수 있는 짜릿한 짚와이어와 스릴 넘치는 속도감을 즐길 수 있는 알파인코스터, 만천하슬라이드까지 있어 신나는 액티비티 여행지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익스트림스포츠 마니아는 물론 초등학생이나 시니어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습니다.

알파인코스터와 만천하슬라이드, 짚와이어 티켓을 구매할 경우 단양사랑상품권을 주는데요.

단양사랑상품권은 전망대 쪽에 있는 카페와 단양시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소 : 충북 단양군 적성면 옷바위길 60-186

운영시간 : 매일 09:00~18:00,

(1시간 전 매표마감), 월요일 휴무

입장료 : 전망대 일반 3,000원

청소년, 어린이 2,500원 /

알파인코스터 15,000원 /

만천하슬라이드13,000원 /

짚와이어30,000원 /

모노레일 2,500원(편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