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45장. 풀타임 4륜 구동장치 개요
1. 개요
풀타임(full time) 4륜구동 장치는 모드스위치를 사용해 주행조건에 따라 저속 4륜
(4L) 주행모드와 고속 4륜(4H) 주행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항상 4바퀴 모두가 구동
력을 발휘하므로 주행 안정성이 우수하고 큰 구동력을 발휘할 수 있다. 4H모드는 4륜
구동의 고속주행 모드로 일반적이 도로 주행 시 사용하며, 4L모드는 4륜구동의 저속주
행 모드로 빙판길, 진흙 등의 험로나 급경사 등 보다 큰 구동력과 견인력이 필요할 때
사용한다. 전자식 상시 4륜 구동 장치는 여러 가지 방식이 사용되고 있지만 본 장에서
는 TOD(Torque On Demand) 방식과 승용형 4륜 구동장치인 ITM(Inter active Torque
Management) 방식에 대해 알아 본다.
반응형
'자동차셰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차학과, 자동차 정비 기능사 등 차의 모든것 자동차 셰시 핵심 요점 47장. 조향장치 개요 (8) | 2023.07.14 |
---|---|
자동차학과, 자동차 정비 기능사 등 차의 모든것 자동차 셰시 핵심 요점 46장. TOD 방식 4륜구동 장치 (6) | 2023.07.13 |
자동차학과, 자동차 정비 기능사 등 차의 모든것 자동차 셰시 핵심 요점 44장. EST 방식 4륜구동 장치 (11) | 2023.07.12 |
자동차학과, 자동차 정비 기능사 등 차의 모든것 자동차 셰시 핵심 요점 43장. 파트타임 방식 개요 (31) | 2023.07.11 |
자동차학과, 자동차 정비 기능사 등 차의 모든것 자동차 셰시 핵심 요점 42장. 4WD 개요 (21) | 2023.07.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