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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장. 차동제한장치 개요
차동장치는 회전 시 좌 우 바퀴의 회전수를 다르게 함으로서 회전을 가능하게 하
지만, 한쪽 바퀴가 빙판길, 진흙이나 모래밭과 같이 접지력이 약한 노면에 진입하
면 접지력이 약한 부분으로만 회전력을 전달하기 때문에 바퀴가 헛돌게 된다. 따라
서 이때는 정상적인 노면에 있는 다른 쪽 바퀴에도 구동력이 전달되지 않아 주행이
불가능 하게 되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차동제한 장치(LSD : Limited Slip Defferential)는 이러한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서
차동장치 내부에 마찰저항이 발생되는 기구를 설치하여 회전력의 전달을 회복시킴으로
서 바퀴의 공회전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반대쪽 바퀴의 구동력을 증대시켜 차량의 구동
력을 최대화 시켜 주는 장치이다.
● 차동제한 장치의 특징
① 눈길 및 빗길 등에서 미끄러지지 않으며, 구동력이 증대된다.
② 코너링 및 험로 주행 시 구동바퀴의 슬립을 방지하여 주행 안정성을 유지한다.
③ 흙길이나 웅덩이에 한쪽 구동바퀴가 빠졌을 때 탈출이 용이하다.
④ 경사로에서의 주정차가 쉽다.
⑤ 가속, 급발진 시에도 차량 안정성이 유지된다.
⑥ 좌·우 바퀴에 토크를 알맞게 배분하여 직진 안정성이 향상된다.
⑦ 급선회 시 외측 바퀴와 내측 바퀴에 알맞도록 토크를 배분하여 선회 시 가속 성능을
향상시킨다.
⑧ 노면에서 가속성, 직진성, 주파성이 향상된다.
⑨ 구동바퀴의 슬립이 적으므로 타이어 수명이 연장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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